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실제 사물처럼 객체의 특징과 행동을 필드와 메소드로 표현하는 방법
- 코드의 재사용
- 유연성과 확장성
- 유지보수
- 대규모 프로젝트 관리
추상화 (Abstraction)
객체의 공통적인 특징과 행동을 추출하여 정의함
공통된 속성을 추상화 해두면 고유 기능 개발에 대한 집중이 가능함
경적메소드 -> 뛰뛰와 빵빵으로 각각 구현
상속 (Inheritance)
상속받은 부모클래스의 특징과 행동을 모두 사용할 수 있듬
엑셀을 밟으면 전진을 한다 -> 모든 회사의 자동차가 동일함
다형성 (Polymorphism)
상황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는 성질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캡슐화 (Encapsulation)
외부로부터 클래스에 정의된 필드와 메소드를 보호하여 각 객체 고유의 독립성과 책임영역을 안전하게 확보
데이터 보호와 은닉이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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