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네가지 특징
- 캡슐화
- 추상화
- 상속
- 다형성
다섯가지 원칙 (SOLID)
- 단일 책임 원칙
- 개방 폐쇄 원칙
- 리스코프 치환 원칙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의존관계 역전 원칙
RESTful한 API를 설계하는 장점
URL로 해당하는 자원을 표현하고
메소드로는 행동을 표현한다
협업,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 규격이 정해져있어 용이하다
+ 단점은?
+ 어떤 메소드로 이뤄져 있는지
Setter 사용 지양 이유
필드가 많아지는 경우 객체의 상태 변화를 추적하기 어려움
불변성
RDBMS, NoSQL
+차이점 정리
+장단점 정리
이번 과정 목표 한번씩 정리할것
Java 코드가 실행되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JVM 구조를 정리할 수 있다
코드와 메모리를 연관 지어 설명할 수 있다
스트림의 이해와 스트림의 사용법 익히기
Optional의 등장 배경과 사용법 익히기
JPA 를 통해 페이징 하며 조회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DataBase 의 종류와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인증/인가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JWT 를 통해 어떻게 인증을 관리하는지 설명할 수 있다
SQL 을 통해 페이징 하며 조회하는 쿼리문을 작성할 수 있다
외부 API 를 호출하여 데이터 조회 후 DB 에 저장할 수 있다
Spring Security 를 통해 비밀번호를 암호화 할 수 있다
+자기소개 준비 어필할 수 있는 장점 위주로 생각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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