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를 시작하고 무려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만 보고 플랫폼을 옮겼었는데,

이제는 네이버에도 광고 기능이 생겼다.

또 옮기거나 블로그 두개를 관리할 체력은 되지 못해서 티스토리에 완전히 정착했다.


 

4년간의 발자취를 조금 짚어보자면

 

🔹2017년도에는...

캡스톤디자인 - 대학교 4학년, 연구실 동기들, 타과 학생들과 졸업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인턴 - 2학기에는 약 4개월간 인턴생활을 했다. 캡스톤에 다소 소홀해 팀원들이 고생을 많이했다.

 

🔹2018년도에는...

아키텍처기반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전문가 과정 - 정말 거창한 이름의 교육과정이었으나 실상은 비전공자도 함께여서 큰 공부가 되진않았다. 교육기간동안 월세 지원이 되어서 참여했다.

청년TLO - 연구실에서 공부하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앞의 과정이 끝나고 바로 이어졌고 급여 지급이 가장 큰 메리트였다. 19년 1월까지 예정이었으나 11월까지만 참여했다.

학원 취업 - 교원자격증을 따고 임용을 볼 생각이 있었는데, 우연히 본 코딩 강사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

 

🔹2019년도에는...

학원 - 11월까지 근무했다. 정말 다사다난한 학원생활을 보냈다. 너무 좋은 사람들을 얻은거 하나는 장점으로 남았다. 1년을 채우고 퇴사했다.

유튜브 - 고등학교때부터 영상편집을 종종 했었는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 아닌가 싶다. 잘... 하는건 모르겠다. 유튜브를 만들고 열심히 했다.

여행 - 베트남, 대만, 유럽 총 3번의 해외여행을 갔다. 해외는 처음 가봤는데 생각해보니 19년도에 갔다오길 정말 잘했다.

 

🔹2020년도에는...

IT캠프 - 1년간 학원에서 일한 경력으로 학부연구실담당 교수님이 맡으신 초등대상 캠프를 진행했다. 교수님이 맡겨주신일이라 너무 감사했고 즐거웠다. 1회부터 참가해 2회까지 진행되었다.

보조강사 - 신입사원 교육 보조강사로 참여했다. 설날 앞뒤로 해서 연수원에서 진행했고 기숙사에서 숙식하며 진행했다. 기숙사 밥이 잘나왔다

성형 - 성형을 했다. 블로그도 유튜브도 내가 올린 어떤 컨텐츠보다 조회수가 잘나온다. 만족한다. ㅋ

강의운영 - 코로나로 진행된 원격강의에 운영일을 하게 되었다. 6개월간 서울에서 일을했다. 하다보니 편집일도 맡게 되었고, 역시나 좋은사람들을 만난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었다.

 

🔹앞으로는

2021년도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다. 지원하면서 썰이 한보따리 생겼지만 아껴두기로 하고! 본격적인 서울 생활을 하게 되었다! 또 어떤 1년을 보내게 될 지 모르겠다.

 

확실하게 자리를 잡지는 않았지만 4년간 정말 쉬지않고 많은 일이 있었다.

좋지 않은 시기에 마냥 쉬지 않았다는게 참 다행인것 같다.

블로그는 꾸준히 하지는 않았지만, 분명한건 바쁠때 가장 열심히했다.

서울에서 일할때도 그렇고 한창 4학년에도 그렇고 참 아이러니하다.

 

또 가장 큰 키워드는 SF9이다.

덕질을 시작했다.

또, 한다면 목숨거는 스타일이라 살다살다 앨범에 100만원씩도 써보고 생일카페도 가보고 팬채널도 만들었다.

블로그도 셒구 글로 잔뜩 최근들어 가장 행복한 일이 아닌가 싶다.

 

아무튼 이래저래 관종의 삶이 흘러가고 있다.

살다보니 야구장 갔다가 유명해지는 경험도 했고 정말 모를 노릇이다.

하나하나 다 적지 못할만큼 큰 일들도 정말 많았고,

분명한건 올해는 더 행복했으면 좋겠다.

 

도메인을 구매한 기념으로 공지를 새로 달아봤다.

가게의 명패를 뚝딱뚝딱 다시 단것 같아 설렌다.

몇년이나 걸린 애드센스도 곧 100을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얼레벌레 공지를 마무리 해야겠다, 그냥 일기가 되어버렸네...

 

SF9 화이팅, 이재윤 화이팅, 나자신 화이팅